온라인으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고거래나 게임아이템 사기 피해 등이 그런 사례입니다. 이러한 피해에 대해 상담을 하고 지원받는 온라인피해 365 센터에 대해서 아시나요? 온라인피해365센터로 피해상담신청해서 피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신청방법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상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화를 하거나 카카오톡, 홈페이지나 우편을 이용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시에는 피해발생 일시와 장소, 피해내용을 말씀해 주셔야 하니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상담 : 국번없이 142-235으로 통화하시면 됩니다. 전국대표번호이며 통화비용은 수신자 부담입니다.(상담가능 시간은 09:00~18:00이며 점시기간(12:00~13:00은 불가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온라인 상담 : 온라인으로 상담을 신청하고,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신청 및 조회가 가능하며 답변 가능 기간은 상담 접수일로부터 1일 이내에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365센터 피해상담 절차>
1. 신청인이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을 신청합니다.(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우편등으로 가능합니다.)
2. 상담원이 피해상담을 접수하고 피해유형을 파악합니다.
3. 상담원이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을 확인합니다.
4. 상담원이 대응방안을 신청인에게 안내하고 이용자 피해지원을 합니다.
5. 상담원이 모니터링하고 사후관리를 실시합니다.
-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에서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채널추가 후에 상담가능합니다.
- 우편 상담 : 우편상담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아래의 주소로 우편을 보내시면 됩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우편상담>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135 수유빌딩 2층(우편번호 : 06254)
- 전화버호 :☎142-235
온라인피해365센터 주요 피해사례
온라인피해365센터 누리집에서는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이용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피해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의 경우 요금이나 품질이 불만인 경우와 지원금을 미지급하는 경우가 있으며, 재화서비스 관련 피해사례로는 상품을 미지급한다거나 품질이 불만인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버금융범죄의 경우 피싱이나 스미싱 등 사이버사기 등의 사례가 있습니다. 권리 침해의 경우 허위리뷰라든지 초상권 침해의 경우가 주요한 사례입니다.
'정책읽어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세종시 청년 행정인턴 신청해서 20일 일하고 200만원 받기 (0) | 2023.06.12 |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해서 걸으면서 돈벌기 (1) | 2023.06.11 |
돈 잘못보냈을 때,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로 돌려받기 (1) | 2023.06.10 |
상병수당 뜻과 신청방법 현재 시범사업지역 알아보기 (1) | 2023.06.09 |
국립공원에서 한달살기 지원해서 1주에 15만원 받기 (1) | 2023.06.08 |
댓글